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이미지 업로드 오류 해결법

티스토리 웹 에디터로 블로깅을 하다보면 ctrl+c ctrl+v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업로드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때 생기는 치명적인 오류가 있는데요.

구글링으로 얻은 이미지를 ctrl+c 해서 tistory에 ctrl+v를 할 때 간혹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이 글이 뜬 창 상태에서 멈추는 경우가 있어요ㅠㅠㅠ 

이럴경우 새로 고침을 하면 그동안 쓴 글도 임시저장이 안되있는 상황이라서 날아가면 맘이 찢어집니다

이럴때 야매로 안에 있는 글이라도 복사할 수 있게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합니다.


이 상태에서 멈추었을 때  Ctrl + S 를 이용해서 HTML 파일로 저장합니다.

저장된 HTML 파일을 여는 동시에 Ctrl+A Ctrl+C 를 이용해서 전체 내용을 복사합니다.
이때 이 html 파일을 블러올 때 역시 일정 시간 (요청을 처리하는 시간)이 지나면 위에와 같은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창이 뜨게 되니 빠르게 Ctrl+A Ctrl+C를 해줍니다.

이후 복사한 내용을 새 Tistory 창을 열어서 복붙을 하면 내용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긴 글을 쓰다가 저 창이 떠서 전부 날린적이 있는데 어떻게든 복구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찾아낸 방법입니다ㅎㅎ 다들 꼭 임시저장을 활성화 하시길ㅠㅠ

+ 추가로 이 글을 해보면서 실험을 해보니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으로 이미지를 보냈는데 카카오톡에서 그 이미지를 바로 Ctrl+C 한 후 Tistory에서 Ctrl+V 하는 경우에 저런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이게 뜨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이미지는 확장자가 .HEIC인데, 이 파일을 그대로 Ctrl+C Ctrl+V하는 경우 에러가 뜨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12/30 추가)

'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적응기 - 커맨드 편  (2) 2019.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