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Code Fest

DevFest Seoul 2019 Staff 후기

by 쟈 미 2019. 10. 22.

DevFest Campus Korea 2019 준비로 교수님과 면담하고 다같이 행아웃 회의하고 그랬는데 정작 제가 DevFest를 안가봐서 이번에 DevFest Seoul 스탭으로 지원을 하게되었습니다! 사실 너무 속셈이 보이는 지원서였어서ㅋㅋ 더 적합한 분들을 선별하느라 떨어질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합격 메일이 와서 열심히 즐기다 왔습니다!

 

 

어쨌든, 진짜진짜! 한 줄 후기는 가길 잘했다!!

 

DSC에게는 Free ticket이 주어졌는데, 요즘 시험기간이라 DSC Ewha 대부분이 못가셔서 아쉽네요.

저는 왠지 모르게 시험이 없는 양아치로 살고있네요ㅎㅎㅎ... 요즘들어 수업도 많이 째고 학교 때려친기분

 

후기 시작합니다!! 

사진 이쁘게 찍어주신 기훈님 감사합니다 :)

 

스태프

스태프들은 9시에 모여서 다같이 부스 설치하고, 소품을 준비했습니다. 파주에서 세종대까지 가려고 6:30에 일어났어요..

GDG 행사를 여러번 다녀보신 분들끼리는 그래도 안면이 있으시던데 저는 이번이 처음이라서 낯가리고 있었어요...ㅎㅎ 근데 다른분들이 먼저 말도 걸어주셔서 어떻게 어떻게 적응했네요

 

스태프 활동을 하면서 제일 자극이 됐던건 미림여고 분들이었어요. 어린나이인데도 개발행사에 이렇게 관심갖고 저보다 빨리 취직이라니.. 그리고 여고다보니까 여성개발자 네트워크가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환경이라서 부럽기도 했습니다.

 

이번 DevFest Seoul 2019 컨셉은 할로윈이라서! 스탭분들 모두 할로윈 머리띠로 표시하고 다녔습니다!

스태프티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진을 왕창 찍었네요 

 

 

인스타 스토리에 올렸던 사진!! GDG 스태프 티 입고 찰칵

 

일정표

행사가 시작되고 저는 Track B에서 스태프로 있었습니다! 스태프로 있으면서 세션도 듣고 좋았어요..ㅎㅎ 

 

Activity

입장시 주어지는 손목 티켓과 행사 안내 팜플렛입니다!!
저기 보이는 9개 빙고를 완성하면 DevFest 목도리를 받았는데요 

keynote전에 저는 호다닥 완성해서 받았습니다!!

 

Activity1 - PullRequest 미션

정말 인상깊었던 미션이었습니다!! PR을 모르는 사람이어도 손쉽게 README 읽으면서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git bash 없이 할 수 있는 PR이라니 이벤트를 생각하신 분 진짜 아이디어 뱅크에요!!)

사람들이 PR을 날려서 Accept 됐을 경우, github.io 페이지에서 자신의 PR이 반영된 내용을 볼 수 있게 해주시다니!! 

진짜 개발자스러운 미션이라서 인상깊었습니다

 

나중에 DSC 행사열면 저도 써먹어야겠어요...ㅋㅋ

 

[github 레포지토리 링크] : https://github.com/GDG-Seoul/DevFest-Seoul-2019-guestbook

[github.io 링크] : https://gdg-seoul.github.io/DevFest-Seoul-2019-guestbook/

제가 남긴 PR도 이렇게 뿅!! 나타났네요! 급하게 하지말고 이미지도 신경써서 넣을껄!!

 

Activity2 - 후원사 부스

여기있는 후원사 부스에서 요구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도장을 쾅쾅 받았습니다!

스프링 공부를 하다보니 우아한형제들 회사에 관심이 많은데, 덕분에 신입 채용관련해서 여쭤보기도 했습니다.

스태프로 가서 제 사리사욕을 더 채웠네요ㅋㅋㅋ

그리고 Women Techmakers 쪽 부스는 아무래도 DSC Ewha 차기 활동을 생각해서 제 소개를 드리고 연락 방법도 물어보고 했습니다!! WTM쪽에 관심이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오거나이저 분들을 만나뵐 수 있어서 운이 좋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티커!!! 행사 굿즈 모으는거 너무 좋아요ㅠㅠ 부스에서 열심히 줍줍하고 다녔습니다ㅋㅋ

 

Activity 3 - 포토존 / New Friend()

포토존에서 옆에있는 박스의 할로윈 물품을 들고 인증샤샤샷!! 

그리고 New Friend()라는 미션의 조건에서 할로윈 분장을 한 스태프와 사진을 찍으면 도장 받는게 있어서 돌아다니다가 사진찍히고 그랬네요ㅋㅋㅋ 

 

세미나

이번에도 역시 세미나엔 아이패드죠!! 

강의를 들으면서 slide에 없는 발표자님의 말을 적으려고 했는데, 음... 공부를 많이 해야겠구나를 다시한번!!

왜 세상에 있는 개발자들은 저빼고 다들 똑똑한걸까요ㅋㅋㅋ

 

세션 필기내용 - 알아듣진 못하지만 끄적끄적..
세션 필기내용 - 알아듣진 못하지만 끄적끄적..

제가 가장 흥미로웠던 세미나는 CleanCode였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CleanCode 스터디를 계속 하고있고, 변수명 정하기, 좀 더 객체지향적으로 코드 짜기, indent 없애기 등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AI 관련은 아니지만, AI쪽 코드는 아무래도 분기가 많아서 코드가 어지러울텐데 확실한 예제를 들어주시면서 쉽게 설명을 해주시니 이해가 잘가더라구요!!

그리고 이전에 오픈핵에서 python 으로 크롤링 코드를 짜면서, 계속 for문안에 for문, if안에 또 if 이런 패턴이 계속 나왔는데, dictionary로 그걸 깔끔하게 정리해버리시길래 왜 저런 생각을 못했을까 싶었습니다.

 

 

반면에 가장 반성하게 되는 세미나는 MSA 였습니다.

발표자님이 정말 설명을 잘하셨는데, 처음 듣는 용어가 너무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서버 공부한다고 그러면서 쿠버네티스 해야지 해야지만 하고 제쳐뒀었거든요.

근데 쿠버네티스 뿐만아니라 발표자님이 언급하시는 cloud 서비스들 역시도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ㅠㅠ

공부를 열심히하자! 결심쓰!

 

굿즈

집에 도착해서 스티커, 각종 쿠폰 목록을 보는데 세상 뿌듯♥

DevFest Seoul을 이렇게 알차게 준비하신 오거나이저분들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마무리

이후엔 스태프들끼리 회식!!! 네..ㅎㅎ 후원사쪽 전화받다가 막차 끊겼어요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까지 완료하니까 진짜 잘 갔다온 기분이네요

스태프 일하면서 만나게된 여러 인연들을 또 보고싶네요! GDG, DSC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다니는걸로!!

 

 

그래서 11/16에 있는 DevFest Campus Korea 도 열심히 준비할 예정입니다!!

세종대학교만큼 큰 장소가 아니라서 걱정되는데ㅠㅠ 잘해야죠!!!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끗!!

GDG Seoul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roups/gdgseoul/

GDG Campus Korea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gdgcampus/

GDG DevFest Korea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devfest.seoul.2019/

DSC Korea Facebook Group : https://www.facebook.com/groups/dsckorea/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GDG Campus Korea

GDG Campus Korea. 좋아하는 사람 912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28명. Google Developers Group Campus Korea 챕터 입니다! 반갑습니다~

www.facebook.com

 

보안 확인 필요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댓글2

  • LearningRate 2019.10.27 00:43 신고

    쟈미님 글 잘봤습니다!ㅎㅎ 후기 감사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클린코드 귀에 쏙쏙 잘들어오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스티커 줍줍 & 배민 오천원 쿠폰 개꿀>_<!!
    답글

    • 쟈 미 2019.10.28 00:16 신고

      오앙>< 감사합니다!! 다른 많은 세미나도 좋았지만 제 관심분야라서 그런가봐요ㅎㅎ!! 다른 DevFest 에서도 열심히 세션 듣고 후기 올리겠습니다!ㅎㅎ